메뉴보기

법인소개

꿈이 자라는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을 소개합니다.

운영체 법인소개

운영체 법인 건물 이미지

사회복지법인 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은 1994년 대한불교 조계종 삼천사가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하였다.
사회복지법인 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은 아동복지를 시작으로 청소년, 노인, 장애인, 의료 및 지역 사회에 이르기까지 복지가 필요한 모든 분야에 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노인복지사업으로 6개의 기관을 지역복지사업으로는 은평구립도서관을 포함하여 6개의 기관, 아동복지 사업으로는 7개소의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종사자 500여 명과 1일 250여 명의 자원봉사자, 연 약 850만 명이 이용하는 복지의 전당이다.

운영체 법인 이사장 인사말

사회복지법인 대표이사 서병진(성운) 사진

현대국가는 사회의 안정과 번영을 위하여 정의, 평등, 자유, 민주의 가치를 바탕으로 모든 사회구성원들이 인간의 존엄성을 유지하면서 자기실현을 할 수 있도록 사회전체가 공동으로 책임을 지는 이념과 가치를 추구합니다.
사회의 구성원들이 최적의 삶의 수준을 유지하며, 적절한 역할을 통해 사회와 일체감을 느끼고 소외되지 않는다면 미시적으로는 개인이 행복하고 거시적으로는 사회적 통합을 통해 국가가 발전하고 더 나아가 인류가 상생하고 공존할 수 있는 길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가치와 이념은 불교의 자비사상과 일치하는 것으로, 이것이 단순한 구호에 그치지 않고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며 세대나 연령, 장애 등의 유무에 상관없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사회,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본인은 사회복지법인 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을 설립하여 불타의 가르침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2008년 9월에 은평구청으로부터 수탁 받아 한글날인 10월 9일 개관하였습니다. 개관이래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를 열어가는 샘터로서 주민 지향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항상 열려 있는 쾌적한 문화 휴식공간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상 이용자들에게 보다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RFID시스템 및 좌석관리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지역주민들의 바람을 반영하여 끊임없는 연구와 평가를 통해 증산동 울타리를넘어 도서관의 모범적 모델이 되고자 합니다.

앞으로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지역문화의 중심지로써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이용자들의 새로운 정보요구 변화에 부응하는평생교육의 전당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친절ㆍ봉사의 정신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애정이 더 크고 훌륭한 도서관으로 성장하도록 이끌어줄 것입니다.
오시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복)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 이사장서병진(성운)

법인산하시설

노인복지사업
지역복지사업
아동복지사업